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단행본] 쉰둘 빌 게이츠처럼: 자선사업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한 혁명가들 | 줄리아 몰든 지음 | 이정아 옮김 | 에버리치홀딩스 | 2009

이 책의 기획의도는 중년의 위기를 맞은 베이비붐 세대들의 인생설계를 도와주는 라이프 코치로 각자의 위치에서 제2의 인생, 성공, 선행이란 세 마리 토끼를 잡는 신급진주의 운동을 자세하게 소개하는 데 있다.
 
이 책에서는 자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세상을 바꾸는 일에 매진하며 그 안에서 제2의 인생과 행복을 찾는 사람들을 신급진주의자라 칭한다. 일류 오케스트라의 첼리스트란 안정된 삶을 버리고 음악 심리요법사가 된 카이 마셜, 3세계의 사회문제를 다루는 온라인 게임을 통해 오락과 사회운동에 관심을 높일 기회까지 제공하는 게임스 포 체인지의 수전 시거먼 등 이들은 세계 전역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신급진주의자들이다.
 
1장부터 9장까지의 내용은 신급진주의자들의 경험담과 다양한 사례를 보여준다. 동시에 신급진주자가 되기 위해 자신의 능력과 기술을 정확히 평가하는 법과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들을 가장 잘 도와줄 수 있는지를 알아내는 법, 어떻게 바쁜 시간을 쪼개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 그리고 자신이 계획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조직망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책 뒤의 [보너스 CHAPTER]에서는 본문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신급진주의자들과 그들의 활동을 크게 육체, 마음, 정신으로 나누어 세부 분야별로 소개한다. 또한 1장부터 9장까지의 내용에 따라 신급진주의자가 되기 위한 단계별 실천지침을 제공하는 [신급진주의 워크시트]는 독자들이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자신의 삶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목차>
머리말
1: 당신은 신급진주의자인가?
2: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3: 세상을 위해 어떤 일을 할 것 인가?
4: 무엇이 당신을 움직이는가?
5: 세상은 무엇을 필요로 하는가?
6: 당신의 새로운 역할을 무엇인가?
7: 현재의 위치에서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8: 어떻게 나를 알릴 것인가?
9: 이제 준비되었는가?
보너스 챕터 1 신급진주의 운동에 관한 더 많은 정보
보너스 챕터 2 신급진주의자 워크시트
 
 
<더 읽어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