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윤창출이 곧 기업의 사회적책임이며, 이윤창출을 저해할 수 있는 별도의 책임이나 의무를 기업에 강요하거나 기대해서는 안된다는 관점, 즉 경영자, 자본가의 입장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논하고 있다는 점에서 같은 주제의 다른 책과 차별성을 갖는다.
<목차>
1. 기업이란
2. 기업의 사회적책임 개념 및 정의
3. 기업의 사회적책임 구성 요소
4. 기업의 사회적책임 실천 효과
5. 기업의 사회적책임 관련 논쟁
6. 기업의 사회적책임과 다국적기업
제2장 기업의 사회적책임 논의 동향
1. 주요 연혁
2. 주요 국제기구 및 단체 동향
3. 주요 국가 동향
제3장 기업의 사회적책임 실천 방법
1. 윤리·행동강령
2. 기업보고
3. 인증, 검사, 라벨링
4. 기본틀협정
5. 사회책임투자(SRI)
제4장 결론
[부록]
[참고문헌]
<더 읽어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