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단행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과 영향에 관한 연구 | 김재은 | 서울과학종합대학원 | 2011.02.18

사회책임경영, 사회공헌 등의 개념을 정의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어떻게 수행할 것인지 국내 기업사례를 통해 살펴보고자 했다

<목차>
l. 서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구성
 
ll. 문헌연구
1. 사회책임경영
1.1 사회책임경영의 중요성 확대
1.2 사회책임경영(CSR) 정의
1.3 사회책임경영과 기업성과
2. 사회공헌
2.1 사회공헌 및 전략적 사회공헌
2.2 사회공헌활동 성과 연구
3. 사회책임경영의 발전방향
3.1 사회책임 경영의 실패요인
3.2 사회책임경영의 발전방향
3.3 공동가치지향형 조직의 가정
4. 선행연구 요약
4.1 사회책임경영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
4.2 전략적 사회공헌
4.3 사회공헌활동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
4.4 사회책임경영의 발전방향
 
lll. 전략적 사회공헌 기업사례
1. 연구배경 및 목적
2. ()KTIT서포터즈(ITS)활동
2.1 KT IT 서포터즈 출범배경
2.2 운영체계 및 활동내용
2.3 KT ITS의 환경중심 접근법
3. KT ITS의 현황 및 발전방향
4. 사례분석 요약
 
lV. 사회책임경영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
1. 연구배경
2. 선행연구
2.1 CRS성과와 종업원과의 상관관계
2.2 이해관계자에 미치는 영향
2.3 연구방향
3. 연구방법
3.1 연구가설
3.2 변수의 조작성 정의 및 측정항목
3.3 설문지 구성
3.4 표본의 선정 및 조사
3.5 실증분석 방법
4. 실증분석 결과
4.1 기술통계량
4.2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도 분석
4.3 분석결과
43.4 응답자 특성별 CSR인식도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가설4)
5. 소결론
5.1 가설검정 요약
5.2 시사점 및 향후연구방향
 
V. 시사점 및 향후 연구방향
1. 시사점
1.1 이론적 시사점
1.2 기업실무 차원의 시사점
 
2. 향후 연구방향
참고문헌
Abstract
Epilogue
저자소개
 
<더 읽어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