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단행본] 세계 최고 기업들의 기업시민활동 | 브래들리 K. 구긴스, 필립 H. 머비스, 스티븐 A. 로크린 저 | 강주현, 안젤라 역 | 에프케이아이미디어(FKI미디어) | 2008.12.29

3M, 유니레버와 같이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이라는 질문으로부터 이 책은 시작한다. 이 책은 모든 부서의 임직원이 자신의 업무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어떻게 관련이 있는지 생각해보게 만들고 어떻게 함께 활동할 수 있는지 전략적인 기업사회공헌에 대한 방향과 함께 그 예시를 보여준다.   

<목차>
1차세대 기업시민
2기업과 사회 : 최고경영자들이 보는 시각
3좋은 회사에서 최고의 회사
4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새로운 규칙
5기업시민활동 발전단계
6중요성 정의(중요한 사회문제 파악하기)
7통합적이고 전략적인 접근
8앞서가는 차세대 기업들
9시민으로서 임직원 참여시키기
10기업시민의식을 비즈니스와 통합하기
11기업시민의식을 시장과 연결하기
12기업과 사회를 위한 가치의 동시 창조
결론기업이 과연 도약할 수 있겠는가
부록사회 속의 기업 인터뷰 대상/ 기업시민활동의 비즈니스 효과/
기업시민활동의 발전단계-자가진단 조사/ 글로벌 기업시민 관련 기관들
 
<더 읽어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