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9일 목요일

[단행본] 아름다운 제휴, 기업과 시민·사회단체가 만났을 때 | 셜리 사가와, 엘리 시걸 공저 | 이형진 역 | 아르케 | 2001 ★

기업과 시민사회단체, 완전히 다른 부문에서 활동하는 두 조직 사이에서 사회변화를 꾀하는 아름다운 제휴가 가능할까? 이 책은 기업과 비영리단체에게 부문 간 파트너십의 가장 뛰어난 사례 7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총서> 첫 번째 권이다.

이 책은 이 어색한 파트너십의 생생한 실례들, 즉 제휴에 이르기까지의 극적인 과정, 파트너십 관계의 이행, 성공에 이르게 한 요인들을 꼼꼼히 분석하고, 두 조직이 피해야 할 함정들, 갈등요인과 해결의 실마리 들을 소개한다.

<목차>
독자에게 (힐러리 로드햄 클린턴)
추천의 말 (로자베스 모스 캔터)
서문

제 I 부 출발
1 머리말
2 교환

제 II 부 자선적 교환 (Philanthropic Exchange)
3 기업의 자원봉사(Corporate Volunteering): 홈디포와 카붐!
4 전략적 자선(Strategic Philanthropy): 마이크로소프트와 미국도서관협회

제 III 부 마케팅 교환 (Marketing Exchange)
5 정체성 구축(Identity Building):데니스와 세이브 더 췰드런
6 후원(Sponsorship): 뱅크보스턴과 시티이어
7 대의연계 마케팅(Cause-Related Marketing): 캘펄론과 쉐어 아워 스트렝스

제 IV 부 경영적 교환(Operational Exchange)
8 인적 자원(Human Resource): 리지뷰와 뉴튼-커노버 공립학교
9 사회적 기업체(Social Enterprise): 보잉과 파이어니어 휴먼서비시즈

제 V 부 파트너십 만들기
10 파트너십 분석
11 신가치 파트너십(New Value Partnership)
12 맺음말

<더 읽을거리>
네이버 책
google book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