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의 목적은 기업의 기부금 지출수준을 결정하는 요인을 분석하고자 하는 것이다. 기부금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해 기부금의 지출동기를 살펴보고, 그러한 동기와 관련하여 적절한 변수를 선정하여 기부금 지출수준을 결정하는 요인을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1981년부터 1996년까지의 6,071개 표본으로 다중회귀모형을 이용하여 실증분석을 하였다.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기부금에 대한 법제적 고찰
제3장 우리나라 기업의 기부금 지출 실태
제4장 기부금 지출에 관한 이론적 배경과 선생연구의 검토
제5장 연구의 설계
제6장 실증분석 결과 및 해석
제7장 결론
참고문헌
댓글 없음:
댓글 쓰기